최근 포토로그


[종로3가역] 유진식당 스맛폰 맛집[서울]

[종로 3가 유진식당]최저가 평양냉면과 저렴하고 괜찮은 안주들 by 레드피쉬님

지난번 레드피쉬님 포스팅을 보고 헐! 이런 집이!!! 인사동 옆에??!?!?!? 라는 생각을 했었죠.
그래서 검색해봤더니 어마어마한 포스팅들이 주루루루룩!! ㅋㅋ 그래서 가기로 결심했죠.
지난주 주말이 좀 길었던 날, 저녁을 먹을 겸 술 한잔 하려고 찾아갔습니다.
일단 제가 찾아갈 때 좀 길을 헤매서리 지도 한장 첨부합니다.
종로 3가 5번 출구를 나와서 유진상가 쪽으로 가다가 바로 왼쪽 첫번째 골목으로 가면 됩니다(빨간색).
전 멍하니 계속 갔다가 어? 여기 아닌데~하고 다시 돌아와서(파란색) 제대로 찾았었죠. -.-;;;

솔직히 종각역 5번 출구로 나와서 주욱 걸어 인사동까지 오거나, 경복궁을 들렸다가 인사동쪽으로 오기는 했지만 종로 3가에서 내린 적은 처음이었습니다. 전철 갈아타기도 귀찮고, 주변에 딱히 잘 오지도 않아서 말이죠. 그 뒷쪽은. 그런데 이제 한번 왔으니 인사동 들렸다가 종종 와야겠다~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. 앗! 사설이 너무 길었군요.

그때 레드피쉬님은 일행분들과 가서 거의 전 메뉴를 다 시켰던데...전 딱 둘이 간지라...그렇게까지는 못 했습니다.

이 날 비가 엄청 내려서 가게 전경은 못 찍고 대신 가게 안에서 바깥을 한번 찍어봤습니다.
비가 많이 오는 날, 여기에서 기울이는 막걸리와 저렴한 안주는 정말 최고더군요.



일단 메뉴판 한번 보시고~
이미 여러 포스팅에 소개된 터라 사진은 흐리지만 그냥 무시하고(!) 올립니다.
먼저 3천원짜리 돼지 수육(小)입니다.
다음은 5천원짜리 소 수육(小)구요.
역시 3천원짜리 돼지머리국밥입니다. 밥 넣으면 국밥, 고기 넣으면 술국이라는데 이날 저희의 선택은 밥이었습니다. ㅋ
그나저나 설렁탕은 맛이 약간 다를 것이라 생각해서 어느 것을 시킬까 고민했는데, 다음에는 설렁탕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.
한상 차려진 모습! ㅋㅋㅋ 흡입흡입!
얼큰하게 양념을 해서 겁나 먹다가...
배에 이렇게 흘려주는 센스까지!!! -.-;
다음은 비빔냉면! 가격은 보통 5,500원이구요.
물냉면을 먹자고 했지만, 같이 간 친구의 요청이 비빔이어서...
어쩔 수 없이, 물냉면과 설렁탕은 다음 기회로~
 
일단 비냉은 그렇게 맛이 확 당기는 편은 아니었습니다. 가격이 싼 편도 아니었구요.
물냉면을 먹을껄 그랬어!! 라고 생각했지만, 이미 막걸리 2통째라 배가 불러 국밥 리필도 안 했던 상태였죠.
그냥 다음 기회를 노리자~라고 생각하면서...그래도 이왕 온거 더 먹어보자 해서 결국 하나 더 시켰죠.
바로 4천원짜리 녹두지짐!!
돼지고기와 김치가 들어가서 두툼하게 구운 게 아주 맛났습니다.
그렇게 둘이서 이것저것 뽀지게 먹었습죠.
ㅋㅋㅋㅋㅋㅋㅋㅋ

다음에 또 가리라...꺼억~

아! 맛 평가 빼먹었다!

맛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★★★★★
양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★★★★★
가격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★★★★★
분위기와 서비스 ★★★★☆
청결도와 정갈함 ★★★★☆

덧글. http://pagua69.egloos.com/4981427, http://handosa.egloos.com/1917957

몇몇 분들의 포스팅을 보니 2009년에 이미 맛이 변했다고 하시던데...그럼 예전에는 얼마나 맛있었다는???
아~그러고보니 난 이번에 정작 물냉면을 안 먹고 왔지...이런...-.-;;;

핑백

  • Warfare Archaeology : 2011년 내 이글루 결산 2011-12-31 18:38:29 #

    ... 문사회(4회) | 헨젤과 그레텔 - 유럽인의 대기근에 대한 공포 가장 많이 읽힌 글은 [서울-종로3가역] 유진... 입니다. 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한국의 고고학계 유물조작? 입니다. (덧글 ... more

덧글

  • 레드피쉬 2011/08/18 14:12 # 답글

    뭐 맛이 변했다는것보다 사장님이 아드님한테 맛을 전수하느라 직접 안만드셔서 그런게 아닐까요?ㅎ
    아드님도 궤도에 오르면 뭐 예전맛 되찾지 않을까 싶네요.

    그리고 유진식당은 물냉면이 필수코스인데 비빔을 드셨군요. 물냉면이 제 취향에는 훨씬 낫더군요.
    평양냉면 처음 접하시는분들한테도 꽤나 괜찮은 곳인듯하고요ㅎ

    설렁탕과 돼지머리국밥의 맛은 좀 다르더군요. 설렁탕이 좀더 나았던듯합니다. 제기준으로ㅎ

    제 닉넴이 나와서 놀랬네요ㅎ 잘보고갑니다.

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8 14:28 #

    저도 개인적으로 평양냉면 좋아하는데...
    이날따라 동행의 강력한 요구(?)가 있어서 ㅋ
    다음번엔 꼭 물냉면에 도전하렵니다.

    거기다가 설렁탕도 더 나았다니...이런. -.-;;

    ㅋㅋㅋ 레드피쉬님 포스팅을 보고 간 곳이니 당연히 소개를. ㅋㅋ
  • 레드피쉬 2011/08/18 14:39 #

    저는 3명이서 가서 먹으터라 대부분을 맛봤네요ㅎ
    저는 다른 무엇보다도 소주막거리가 2천원인게 인상적이였습니다.

    그리고 저는 아니였는데, 다른 분들은 여기 녹두전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더군요.

   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^^

    자주들러서 포스팅보러 올께요 ㅎ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8 14:43 #

    아~녹두전은 저도 강추였습니다. ㅋㅋㅋ

    암튼, 다음엔 꼭 설렁탕과 물냉면을!!

    저도 레드피쉬님 블로그 종종 들려 좋은 내용 잘 보고 있습니다. ㅋ
  • 애쉬 2011/08/18 21:33 # 답글

    한번씩 밖에 방문해보지 않았는데....

    우래옥 순면 보다 유진식당 면이 더 메밀향이 강하고 맛있네요....저도 제 혀를 의심할 지경;;;;

    다만 국물은.....참 독특해요;;;; 왠지 면수가 좀 섞인 듯한 맛이랄까요? 고기육수 강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좀 아쉬울 맛

    그래서 다음에 가면 비빔냉면을 먹어보고싶군요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9 01:25 #

    잉??? 본좌급인 우래옥보다 유진식당 면이 더 맛나다고요?? 헐...

    아직 유진식당 물냉면을 안 먹어본 저로서는...쉽게 상상이 안 가는데요.

    으아아아!! 물냉면을 먹었어야 했어!!! 라는 후회감이 마구마구 밀려옵니다!!!!!
  • 개새끼야 2019/12/26 11:55 # 삭제

    개새끼야
  • 유나네꼬 2011/08/19 00:41 # 답글

    저도 오늘 다녀왔지요!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9 01:25 #

    앗! 부럽! T.T
  • 사과향기 2011/08/19 08:19 # 답글

    가격이 참 착하네요. 돼지머리국밥이란게 어떤건지? 돼지국밥이랑 비슷한건가요.
    서울에 저런 곳이 있다니. 꼭 가봐야겠습니다. 서울은 웰케 비싼지.
    국밥이랑 수육 한번 먹어봐야겠어요.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9 11:00 #

    네~가격은 겁나 착하죠.

    돼지머리국밥은 말 그대로 머릿고기 넣은 국밥입니다.

    물론 안에 머릿고기 이외의 부위도 들어가 있고요.

    괜찮으니깐 한번 드셔보세요. 만족하실 겁니다~

    아! 다들 국밥보다 설렁탕이 낫다고도 하네요~
  • 사과향기 2011/08/19 11:54 #

    아 전 설렁탕 별로라서요. ㅋ 고기 듬뿍들어간 돼지국밥이 막 땡기네요.
    아 곧 점심시간. ㅋ 설렁탕에 수육해서 먹어도 부담없겠네요. 그렇게 먹어보면 또 어떨지. ㅎ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9 12:56 #

    음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싶습니다.

    전 방금 점심 먹었는데, 점심 잘 챙겨드십쇼 ^^
  • 사과향기 2011/08/19 14:39 #

    아 헷갈렸다. 곰탕을 별로 안좋아함. 설렁탕은 좋아해요.
    제가 있는 곳엔 그거 보다 돼지국밥을 좀 더 많이 먹는거 같아요.
    물론 저도 자주 먹고 아주 좋아해요. 그래서인지 돼지머리국밥
    뭔가 막 땡기네요. ㅋ
    네 잘 먹었습니다. 덕분에 ^^
  • Warfare Archaeology 2011/08/19 14:55 #

    그러셨군요. ^^

    전 다음에 술국을 한번 먹어보렵니다.

    고기 듬뿍이라는데. ㅋㅋㅋ

    점심먹었더니 무지 졸립네요. 켁!
  • 야 씨발 내가꺼져이 2018/01/22 07:12 # 삭제 답글

   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
  • 야 씨발 내가꺼져이 2018/01/22 07:13 # 삭제

    전 다음에 술국을 한번 먹어보렵니다.

    겨드랑이고가 듬뿍이라는데. ㅋㅋㅋ

    점심먹었더니 무지 졸립네요. 켁!
댓글 입력 영역
*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.

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화이트)

142

통계 위젯 (화이트)

713
124
353078